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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굿잡피티(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Good Job Physical Therapist 서비스(한글명: 굿잡피티,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 메뉴 및 “회사”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이를 공지합니다.
③ 회원제서비스 이용고객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을 시,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약관의 적용)
①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합니다)와 함께 적용합니다.
②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고객" 이라 함은 회원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유료회원'과 '무료회원'을 말합니다.
2. "유료회원'이라 함은 이용요금을 지불하고 “회사”와 회원제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이용자번호(ID)를 부여 받은 회원으로 유료개인회원 또는 유료기업회원을 말합니다.
3. "무료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회원제 무료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이용자번호(ID)를 부여 받은 회원으로 무료개인회원 또는 무료기업회원을 말합니다.
4. "이용계약" 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고객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5. "이용요금"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이용고객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중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지불하는 요금으로 회원의 종류에 따라 차등하게 적용할 수 있으며, 그 금액은 별로도 정하여 고시하고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다.
6. "회원제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 또는 기타 유무선 통신설비를 통해 제공하는 유무형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7. "이용자번호(ID)"라 함은 이용고객의 식별과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고객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고객이 부여 받은 이용자번호와 일치된 이용고객 임을 확인하고 이용고객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이용고객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9. "단말기"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이용고객이 설치한 개인용 컴퓨터 및 모뎀 등을 말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 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2 장 약관의 효력

제 5 조 (서비스의 구분)
①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 등은 “회사”의 “서비스별 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6 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체결단위)
①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제 7 조 (이용 신청 및 약관의 동의)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약관에 동의하신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무료 또는 유료로 제공합니다. 이용자가 등록절차를 거쳐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이 서비스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3 장 이용자의 의무

제 8 조 서비스의 보류 및 중지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타인 명의의 신청
2. 회원가입 등록정보에 기재한 내용이 허위임이 밝혀졌을 경우
3. 기타 이용신청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어려운 경우
②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③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이 불 승낙되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이를 이용신청고객에게 즉시 알려야 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이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이용자ID 부여 및 변경)
① “회사”는 회원제서비스 이용고객에 대하여 서비스별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ID를 부여합니다.
② 이용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 또는 “회사”의 요청에 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ID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③ 이용고객은 이용자ID를 제3자에게 사용하게 할 수 없으며,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④ 기타 이용자ID의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책임

제 10 조 (서비스의 이용책임)
“회사”는 전시·사변·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 없이 이용고객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5 장 서비스의 중지 및 종료

제 11 조 (천재지변)
“회사”는 전시·사변·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 없이 이용고객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 중지)
① ”회사”는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제13조의 제1항, 3항 또는 4항의 규정에 의한 이용고객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2.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3. 정보통신 설비의 오 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4.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 게재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 하는 경우
5.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6. 타인의 아이디(ID) 와 비밀번호(PASSWORD)를 사용하는 경우
7.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락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8. 전기통신 관련법령 등에 위배되는 경우
9.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경우
10. 당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광고, 판촉물, 정크 메일, 스팸, 행운의 편지 등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 게재 또는 기타 방법으로 전송하는 경우
11. 유료구인업체로서 구인업무를 대행해주는 경우
12. 기업회원의 경우 타기업의 구인업무를 대행해 주거나 허위사실의 게시물을 올리는 경우
13.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타인을 비방하는 경우
② 제 2 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고객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게시물 삭제 또는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서비스별 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 이용 제한 및 해제)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고객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①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② 구인업체 및 인력파견업체는 유료회원으로 등록할 수 없습니다. 단, 예외적으로 서비스 내용이 이용자 대상으로 하여 양질의 품목임을 확인, “회사”와 합의된 경우 일부 제한적으로 서비스 승인 및 이용이 가능하다.
③ 위 사실이 차후에 확인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권한을 임의로 정지시킬 수 있으며 환불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4 조 (회원가입 등록 정보의 변경)
이용고객은 주소 등 회원가입 등록 정보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하여 이용계약 변경 신청서나 서비스 또는 전화 등을 이용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면책)
① ”회사”는 이용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기타 내부 사정으로 인해여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홈페이지를 통하여 미리 공지하도록 한다.
⑥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자료 보관 및 전송에 관한 책임이 없으며 자료의 손실이 있는 경우에도 책임이 면제됩니다.
⑦ 본 조에 정하지 않은 세부사항은 제 3조 “서비스별 안내”에 따라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6 장 콘텐츠의 책임과 권한

제 16 조 (콘텐츠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 권한)
① 콘텐츠는 "회원"이 등록한 병원정보, 면접 후기, 연봉 정보, 간단병원리뷰, 꼼꼼병원리뷰, 근무환경정보, 지원자스펙정보, 스펙이야기 등과 관련된 1차 게시물과 그 외 "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작성하여 게시하는 댓글과 같은 2차 게시물을 포함하는 전체 게시물을 말한다.
② "회원"은 콘텐츠를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회원" 본인이 작성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③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콘텐츠를 검토하여 "그 병원 어때 운영 정책" 및 " 커뮤니티 이용안내"에 명시된 조건에 문제가 없을 경우 "사이트"에 게시하는 방식의 필터링 작업을 수행하며, 이 작업에서 "그 병원 어때 운영 정책" 및 " 커뮤니티 이용안내"에 위배된다 판단되어 게시가 허락되지 않을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보 없이 "사이트"에 게시되지 않는다.
④ 콘텐츠 내용에 오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와 내용, 명백하게 허위의 사실에 기초한 내용이 있을 경우 “회사”는 이를 언제든지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다.

제 17 조 (콘텐츠의 권한 및 활용)
① "회원"이 입력한 콘텐츠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익명으로 공개된다.
② “회사”는 "회원"이 입력한 콘텐츠를 취업 및 관련 동향의 통계 자료 작성에 익명으로 사용할 수 있고, 위 자료는 매체를 통해 언론에 배포될 수 있다.

제 18 조 (콘텐츠의 저작권)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콘텐츠의 저작권은 해당 콘텐츠의 저작자에게 귀속된다. 다만 “회원”은 서비스를 통해 콘텐츠를 제출, 게시함으로써 “회사”에 대하여 콘텐츠에 대한 이용, 복사, 복제, 처리, 각색, 변경, 공개, 전송, 게재 또는 배포할 수 있는 독점적이며 무상의 저작사용권(2차 저작사용권을 허여 할 수 있는 권리 포함)을 부여한 것으로 간주된다.
②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콘텐츠는 검색 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콘텐츠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제 19 조 (콘텐츠의 관리)
① "회원"의 게시한 콘텐츠가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콘텐츠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콘텐츠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다.
③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절차에 따른다.


제 7 장 기타: 회원의 권리 및 보호, 분쟁의 해결

제 20 조 (권리의 귀속)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된다. 단, "회원"이 게시한 콘텐츠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된다.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제 3자에게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다.

제 21 조 (손해배상)
① "회사"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회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회사"는 책임 있는 사유로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달라 "회원"이 손해를 입었을 경우에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③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회사" 및 제 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해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④ 타 회원(개인회원, 기업회원 모두 포함)의 귀책사유로 "회원"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배상 책임이 없다.

제 22 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한다.
②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