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약관
본문 바로가기
피티뉴스
채용정보
교육정보
질문답변
설문조사
병원리뷰
취업후기
물치톡톡
회원가입약관
약관동의
정보입력
메일확인
굿잡피티에 가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회원가입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읽고 모두 동의해주세요.
회원가입약관 동의(필수)
■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굿잡피티(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Good Job Physical Therapist 서비스(한글명: 굿잡피티,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 메뉴 및 “회사”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이를 공지합니다. ③ 회원제서비스 이용고객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을 시,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약관의 적용) ①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합니다)와 함께 적용합니다. ②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고객" 이라 함은 회원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유료회원'과 '무료회원'을 말합니다. 2. "유료회원'이라 함은 이용요금을 지불하고 “회사”와 회원제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이용자번호(ID)를 부여 받은 회원으로 유료개인회원 또는 유료기업회원을 말합니다. 3. "무료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회원제 무료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이용자번호(ID)를 부여 받은 회원으로 무료개인회원 또는 무료기업회원을 말합니다. 4. "이용계약" 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고객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5. "이용요금"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이용고객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중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지불하는 요금으로 회원의 종류에 따라 차등하게 적용할 수 있으며, 그 금액은 별로도 정하여 고시하고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다. 6. "회원제 서비스"라 함은 너스케입이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 또는 기타 유무선 통신설비를 통해 제공하는 유무형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7. "이용자번호(ID)"라 함은 이용고객의 식별과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고객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고객이 부여 받은 이용자번호와 일치된 이용고객 임을 확인하고 이용고객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이용고객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9. "단말기"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이용고객이 설치한 개인용 컴퓨터 및 모뎀 등을 말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 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 제 2 장 약관의 효력 제 5 조 (서비스의 구분) ①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 등은 “회사”의 “서비스별 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6 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체결단위) ①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제 7 조 (이용 신청 및 약관의 동의)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약관에 동의하신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무료 또는 유료로 제공합니다. 이용자가 등록절차를 거쳐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이 서비스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제 3 장 이용자의 의무 제 8 조 서비스의 보류 및 중지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타인 명의의 신청 2. 회원가입 등록정보에 기재한 내용이 허위임이 밝혀졌을 경우 3. 기타 이용신청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어려운 경우 ②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③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이 불 승낙되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이를 이용신청고객에게 즉시 알려야 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이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이용자ID 부여 및 변경) ① “회사”는 회원제서비스 이용고객에 대하여 서비스별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ID를 부여합니다. ② 이용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 또는 “회사”의 요청에 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ID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③ 이용고객은 이용자ID를 제3자에게 사용하게 할 수 없으며,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④ 기타 이용자ID의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책임 제 10 조 (서비스의 이용책임) “회사”는 전시·사변·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 없이 이용고객에게 알려야 합니다. ■ 제 5 장 서비스의 중지 및 종료 제 11 조 (천재지변) “회사”는 전시·사변·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 없이 이용고객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 중지) ① ”회사”는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제13조의 제1항, 3항 또는 4항의 규정에 의한 이용고객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2.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3. 정보통신 설비의 오 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4.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 게재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 하는 경우 5.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6. 타인의 아이디(ID) 와 비밀번호(PASSWORD)를 사용하는 경우 7.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락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8. 전기통신 관련법령 등에 위배되는 경우 9.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경우 10. 당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광고, 판촉물, 정크 메일, 스팸, 행운의 편지 등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 게재 또는 기타 방법으로 전송하는 경우 11. 유료구인업체로서 구인업무를 대행해주는 경우 12. 기업회원의 경우 타기업의 구인업무를 대행해 주거나 허위사실의 게시물을 올리는 경우 13.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타인을 비방하는 경우 ② 제 2 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고객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게시물 삭제 또는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서비스별 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 이용 제한 및 해제)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고객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①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② 구인업체 및 인력파견업체는 유료회원으로 등록할 수 없습니다. 단, 예외적으로 서비스 내용이 이용자 대상으로 하여 양질의 품목임을 확인, “회사”와 합의된 경우 일부 제한적으로 서비스 승인 및 이용이 가능하다. ③ 위 사실이 차후에 확인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권한을 임의로 정지시킬 수 있으며 환불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4 조 (회원가입 등록 정보의 변경) 이용고객은 주소 등 회원가입 등록 정보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하여 이용계약 변경 신청서나 서비스 또는 전화 등을 이용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면책) ① ”회사”는 이용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기타 내부 사정으로 인해여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홈페이지를 통하여 미리 공지하도록 한다. ⑥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자료 보관 및 전송에 관한 책임이 없으며 자료의 손실이 있는 경우에도 책임이 면제됩니다. ⑦ 본 조에 정하지 않은 세부사항은 제 3조 “서비스별 안내”에 따라 책임이 면제됩니다. ■ 제 6 장 콘텐츠의 책임과 권한 제 16 조 (콘텐츠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 권한) ① 콘텐츠는 "회원"이 등록한 병원정보, 면접 후기, 연봉 정보, 간단병원리뷰, 꼼꼼병원리뷰, 근무환경정보, 지원자스펙정보, 스펙이야기 등과 관련된 1차 게시물과 그 외 "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작성하여 게시하는 댓글과 같은 2차 게시물을 포함하는 전체 게시물을 말한다. ② "회원"은 콘텐츠를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회원" 본인이 작성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③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콘텐츠를 검토하여 "그 병원 어때 운영 정책" 및 " 커뮤니티 이용안내"에 명시된 조건에 문제가 없을 경우 "사이트"에 게시하는 방식의 필터링 작업을 수행하며, 이 작업에서 "그 병원 어때 운영 정책" 및 " 커뮤니티 이용안내"에 위배된다 판단되어 게시가 허락되지 않을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보 없이 "사이트"에 게시되지 않는다. ④ 콘텐츠 내용에 오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와 내용, 명백하게 허위의 사실에 기초한 내용이 있을 경우 “회사”는 이를 언제든지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다. 제 17 조 (콘텐츠의 권한 및 활용) ① "회원"이 입력한 콘텐츠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익명으로 공개된다. ② “회사”는 "회원"이 입력한 콘텐츠를 취업 및 관련 동향의 통계 자료 작성에 익명으로 사용할 수 있고, 위 자료는 매체를 통해 언론에 배포될 수 있다. 제 18 조 (콘텐츠의 저작권)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콘텐츠의 저작권은 해당 콘텐츠의 저작자에게 귀속된다. 다만 “회원”은 서비스를 통해 콘텐츠를 제출, 게시함으로써 “회사”에 대하여 콘텐츠에 대한 이용, 복사, 복제, 처리, 각색, 변경, 공개, 전송, 게재 또는 배포할 수 있는 독점적이며 무상의 저작사용권(2차 저작사용권을 허여 할 수 있는 권리 포함)을 부여한 것으로 간주된다. ②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콘텐츠는 검색 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콘텐츠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제 19 조 (콘텐츠의 관리) ① "회원"의 게시한 콘텐츠가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콘텐츠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콘텐츠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다. ③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절차에 따른다. ■ 제 7 장 기타: 회원의 권리 및 보호, 분쟁의 해결 제 20 조 (권리의 귀속)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된다. 단, "회원"이 게시한 콘텐츠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된다.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제 3자에게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다. 제 21 조 (손해배상) ① "회사"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회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회사"는 책임 있는 사유로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달라 "회원"이 손해를 입었을 경우에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③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회사" 및 제 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해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④ 타 회원(개인회원, 기업회원 모두 포함)의 귀책사유로 "회원"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배상 책임이 없다. 제 22 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한다. ②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한다. 부 칙 - (시행일) 이 약관은 2022년 01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회원가입약관 내용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동의(필수)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첫째, 굿잡피티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 일반회원 : 이름, 생년월일, 성별, 아이디, 비밀번호, 별명,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 물리치료학생회원 : 학번, 출신대학 - 물리치료사회원 : 물리치료사 면허번호, 출신대학 둘째,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세번째, 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제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 휴대전화 결제시 : 이동전화번호,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등 - 계좌이체시 : 은행명, 계좌번호 등 - 상품권 이용시 : 상품권 번호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컨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나.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제공, 개인식별, 네이버 이용약관 위반 회원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미치는 행위 및 서비스 부정이용 행위 제재,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다.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3.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동안 보존합니다. ① 회원탈퇴시 보존 개인정보 보존항목 : 회원님께서 제공한 이름, 아이디, 생년월일, 이메일주소, 주소, 전화번호 보존근거 : 불량 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 분쟁 및 수사협조 보존기간 : 회원탈퇴 후 1년 ② 상거래 관련 보존 개인정보 보존항목 : 상거래이력 보존근거 : 상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동안 보존합니다. ①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5. 목적 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회사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특히 다음의 경우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것입니다. - 제휴관계 :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귀하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귀하께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 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전자우편 및 서면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귀하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 위탁처리 : 원활한 업무처리를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위탁 처리할 경우 반드시 사전에 위탁처리 업체명과 위탁처리되는 개인정보의 범위, 업무위탁 목적, 위탁 처리되는 과정, 위탁관계 유지기간 등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됩니다. - 매각,인수합병 등 : 서비스 제공자의 권리와 의무가 완전 승계, 이전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정당한 사유와 절차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할 것이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의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가) 고지 및 동의방법은 온라인 홈페이지 초기화면의 공지사항을 통해 최소 10일 이전부터 고지함과 동시에 이메일을 이용하여 1회 이상 개별적으로 고지합니다. (나) 다음은 예외로 합니다. -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렵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 그러나 예외 사항에서도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이를 당사자에게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법률상의 근거 에 의해 부득이하게 고지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본래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6.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부정이용기록(부정가입, 징계기록 등의 비정상적 서비스 이용기록) 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 보존 기간 : 1년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금융거래법 보존 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 웹사이트 방문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7.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가. 쿠키란? -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의 쿠키 사용 목적 이용자들이 방문한 네이버의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뉴스편집,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광고를 포함한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다.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네이버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②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③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9.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① 기술적인 대책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당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에 의해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주요 서버마다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인 대책 위와 같은 노력 이외에 회원님 스스로도 제3자에게 비밀번호 등이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특히 비밀번호 등이 공공장소에 설치한 PC를 통해 유출되지 않도록 항상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회원님의 ID와 비밀번호는 반드시 본인만 사용하시고 비밀번호를 자주 바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당사는 개인정보 취급직원을 개인정보 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및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 한 자로 엄격히 제한하고 담당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으며, 감사위원회의 감사를 통하여 본 정책의 이행사항 및 담당직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바로 시정조치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상담·신고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굿잡피티 goodjobpt@naver.com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18.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www.spo.go.kr / 02-3480-3571)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국번없이 182) 11. 고지의 의무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사항 시행일의 7일전부터 당사 사이트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합니다. 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22년 01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에 동의합니다.
위 내용에 모두 동의합니다.
다음
상단으로
상단으로
사이트정보
광고/제휴
로그인
PC버전
© Good Job Physical Therapis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