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정보
본문
2025년 5월 29일부터 31일까지 일본 도쿄 국제 포럼에서 세계물리치료학술대회가 열린다. 세계물리치료연맹(WCPT, World Confederation for Physical Therapy)이 주최하는 이번 학술대회는 물리치료 분야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학술 및 산업 교류의 장으로, 전 세계 물리치료 전문가와 연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최신 지식을 공유하고, 혁신적 연구 및 기술을 논의하는 자리로 주목받고 있다.
학술대회의 주제는 ‘글로벌 물리치료 혁신: 함께 미래를 만들어 나가기’ 이며, 최신 물리치료 트렌드를 적용한 연구 성과, 임상 실습 발전, 교육적 혁신을 다루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특히 신체 활동 부족, 4차 산업혁명, 빅데이터 및 AI 혁신 기술, 디지털 건강 관리, 건강한 노화 등 아시아 지역에 특화된 공중 보건 이슈가 심층적으로 논의될 예정이다.
국제적 학술대회인 만큼 물리치료사 뿐만 아니라 전문가로 이루어진 세계 다양한 분야의 참석자들이 모여 네트워크를 강화할 기회를 얻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전시세션은 참석자가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최신 물리치료 트렌드와 기술을 현장에서 직접 경험함으로써 전문성을 한층 높일 수 있다.
1951년에 설립된 세계물리치료연맹은 128개국 60만 명의 물리치료사를 대표하는 단체이며, 대한물리치료사협회는 1974년부터 아시아 서태평양 지부에 소속되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일본물리치료사협회(JPTA)의 협력으로 아시아 서태평양 지부에서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학술대회는 아시아 지역의 물리치료 전문가들과 전 세계 물리치료 공동체 간의 교류를 확대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
관련링크
- https://wp2025.world.physio/ 120회 연결
첨부파일
댓글목록
댓글쓰기
- 이전물리치료학과 4년제 일원화 교육위원회 검토보고서